[포쓰저널=신동혁 기자] 농협 경제지주는 축산물 전문 온라인 쇼핑몰 라이블리에서 내달 12일까지 전국 명품 축산 브랜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한돈 △흑돼지 △한우곰탕 등 인기 상품들을 최대 4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기간 동안 행사상품을 클릭해 할인쿠폰을 발급 받으면 행사가로 구매가 가능하다.사업자몰 특가행사관에서는 31일까지 △한우 구이용 7% △한우 정육 10% △한돈은 10% 할인 판매한다. 매주 2회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에서는 방송시간 동안 소개상품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농협중앙회 인재개발원은 농협 경주교육원에서 '2022년 상호금융 MBA 34기' 입교식을 개최하고 4주간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전국 1116개 농‧축협 중 지역본부 심사를 통해 선정된 4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금융 전반에 대한 전문교육을 통해 농‧축협 예비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상호금융 경영전략 △거시경제 이해 △경제지표 분석 △자산관리 및 부동산 전망 △기업분석 △통합리스크 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1주간의 심화 과정도 별도로 진행된다.농협중앙회는 20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샘표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82억524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4.5% 감소했다고 16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900억8049만원으로 5.1% 증가했다.당기순이익은 70억573만원으로 34.8% 줄었다.샘표식품의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은 84억6481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3.6% 감소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897억3194만원 4.9%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74억5674만원으로 25.7% 줄었다.샘표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과 물류비 대폭 상승으로 영업이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신재생에너지 전국협의회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날 열린 창립총회에서는 협의회 규약 제정과 2022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 등 주요 안건 심의, 농협 친환경에너지 활성화 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협의회 창립회원들은 △에너지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 △농촌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기여 △RE100(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 달성을 위한 농협 신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등을 결의했다.농협은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네이버웹툰은 일본 지상파 방송사 TBS·일본 웹툰 제작사 샤인 파트너스와 합작법인(JV) ‘스튜디오 툰’을 설립한다고 12일 밝혔다.네이버웹툰은 자사의 글로벌 서비스와 네트워크·샤인 파트너스의 웹툰 제작 노하우·TBS의 영상화 제작 역량을 결합해 웹툰 제작 및 영상화를 본격화한다.합작법인은 5월 중 한국에 설립된다. 핵심 인력을 확보해 경쟁력 있는 작품들을 제작할 예정이다. 제작된 웹툰은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연재된다.TBS는 이를 영상화해 일본 콘텐츠 시장에 유통한다. 지적재산(IP) 사업을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오리온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085억84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5% 증가했다고 16일 분기보고서를 통해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6531억6300만원으로 8.5% 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당기순이익은 772억4200만원으로 7.7% 증가했다.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신제품 출시와 영업력 강화로 전 법인들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매출이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글로벌 통합 구매를 통한 효율적 원가관리, 지속적으로 펼쳐온 효율과 수익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농심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343억22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1.2%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7363억500만원으로 16.1% 늘었다.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이다.당기순이익은 329억8800만원으로 13.5% 증가했다.농심 관계자는 “1분기 코로나19 유행으로 재택근무 등에 따른 내식증가로 주력 제품의 면·스낵 판매가 증가했다”며 “해외사업 성장으로 인한 결과도 반영되며 실적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11번가는 1분기 매출이 1399억8000만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손실은 264억6100만원으로 전년동기(65억5000만원) 보다 적자가 504%나 늘었다. 영업이익은 공개되지 않았다. 11번가는 1분기 엔데믹 도래의 기대심리에 의한 e커머스의 대응 비용과 시장 경쟁 대응을 위한 영업비용이 증가했지만, 효율적인 마케팅과 비용 절감을 통해 직전분기(2021년 4분기)에 비해 영업손실은 23% 이상 줄어들었다고 밝혔다.또 e커머스의 대응 비용과 시장 경쟁 대응을 위
[포쓰저널] 조현상 효성 부회장이 이끄는 효성첨단소재가 타이어코드를 중심으로 올해에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7월까지 전라북도 전주 탄소섬유공장의 2차 증설을 진행한다. 2023년 4월까지 3차 증설을 완료하면 전북 탄소섬유 공장은 연산 9000톤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효성첨단소재는 2019년 8월 전주 탄소섬유 공장에서 2028년까지 연산 2만4000톤의 탄소섬유를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첫 걸음으로 지난해 2월 1차 증설을 완료해 연산 4000톤 규모의 생산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SK스퀘어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영업이익이 380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3211억원을 달성했다.당기순이익은 4650억원이다. SK스퀘어는 투자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하는 투자전문 회사로서 연결 실적에는 포트폴리오 회사들의 실적과 지분법 평가 손익이 반영됐다.주요 자회사 SK쉴더스 매출은 39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21억원으로 15.7% 늘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은 2770억원, 영업이익은 2620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2544억
◇ 하이트진로, ‘2022 감사의 간식차’ 운영 하이트진로는 국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담아 전국 소방서를 직접 찾아가는 ‘2022 감사의 간식차’ 행사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11일 영월, 삼척소방서에서 첫 행사를 진행했다. 13일 강릉소방서에서는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 강원소방본부 윤상기 본부장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소방관들에 푸짐한 간식과 선물을 직접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강원소방본부를 시작으로 올해는 10월 14일까지 전국의 소방서를 순차적으로 방문, 간식과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코웨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표다.코웨이는 맞춤형 제품 라인업 및 서비스 형태를 구축하고 고객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 △가로 △세로 △RO 등 폼팩터와 필터, 색상 구
◆ GS리테일, 전통시장 도보배달 서비스 추진GS리테일은 전통시장 장보기 플랫폼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운영하는 ‘위주’와 전통시장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사는 협약에 따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주문배달 서비스 고도화 △친환경 도보 배달과 연계한 근거리 배송 경쟁력 강화 △양사 핵심 역량을 활용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확대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양사는 GS리테일의 친환경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와 놀장의 시스템 연동을 빠르게 완료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놀장을 통해 전통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풀무원은 기업 맞춤형 O2O(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푸드 플랫폼 '출출박스'의 신규 입점처를 확대하고 맞춤형 식단 운영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출출박스는 풀무원의 다양한 신선식품과 냉장·냉동 도시락, 가정간편식(HMR)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스마트 무인 판매 플랫폼이다. 다양한 제품 유형을 상주 인력 없이 24시간 운영 가능하다.풀무원에 따르면 출출박스는 2019년 론칭 이후 3년간 연평균 약 350%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초기에는 음료, 요거트, 과일 등 건강 간식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에몬스가 종합 가구기업에서 라이프스타일로서의 공간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감성적인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취지다.에몬스는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전을 담은 새로운 기업이미지(CI)도 공개했다. 기존 로고에서 에몬스 브랜드명의 첫 알파벳인 ‘E’를 형상화한 포인트 이미지를 없앴다. 수직적이었던 기존 디자인에서 벗어나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했다.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 롯데제과 '와', 한 글자 ‘감탄사’ 한정판 아이스크림롯데제과는 아이스크림 ‘와’의 감탄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신제품은 ‘엥?, 헐;, 오!, 음~’ 등 한 글자 감탄사로 제품명을 바꿔 재미요소를 더했다. 롯데제과는 3월 해당 제품과 관련된 콘텐츠를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후 대중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제품 출시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롯데제과는 제품 출시 후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품 홍보 영상을 게시했다. 이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한정판으로 슈퍼마켓, 아이스크림 할인점 등 시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KT&G는 궐련형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의 새로운 라인업인 '릴 하이브리드 이지'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2020년 출시된 '릴 하이브리드 2.0'에 이어 KT&G가 2년여 만에 출시하는 릴 하이브리드 신제품이다.릴 하이브리드 이지는 릴 브랜드 전용매장 '릴 미니멀리움'과 온라인 판매처 '릴 스토어'에서 이날 첫선을 보인다. 이후 30일부터 CU·GS25·세븐일레븐 등 전국 2만3000여개 편의점에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신제품은 전용스틱 삽입 시 자동으로 예열이 시작되는 스마트온 기능 등이 탑재됐다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김홍국 하림 그룹 회장이 즉석밥 'The 미식'을 출시하며 즉석밥 시장에 재도전한다. 하림은 16일 오전 서울 강남 SJ쿤스트할레에서 The미식 밥 론칭 기자간담회를 열어 '즉석밥 2.0'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이 자리에서 “최고 품질의 닭고기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쉽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던 것처럼, 제대로 만든 집밥을 편리하고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김 회장은 “우리에게 밥은 집이고, 가족이고, 정성이며 따뜻함이다”며 “일을 하느라 식구들에게 따뜻한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hy는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대면결제 빈도와 결제금액이 대폭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hy 데이터센터가 4월 18일부터 30일까지 프레시 매니저(야쿠르트 아줌마)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 대면결제 횟수가 60만건으로 전년동기대비 18.3% 늘었다. 코로나가 한창이던 지난해보다 1명당 9번 더 고객을 만난 셈이다.대면 거래액도 늘었다. 분석 기간 거래액은 83억원으로 프레시 매니저 1명당 76만원을 거래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동기대비 18.9% 늘어난 수치다. 고객들은 1회 구매 시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문화재청과 궁중 문화 스토리를 담은 ‘2022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함께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는 ‘왕후의 정원’을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열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한다.우선 20일까지 경복궁 교태전에서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을 포함해 국립유형유산원 소장 궁중 유물을 전시한다. 왕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