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 조현상 효성 부회장이 이끄는 효성첨단소재가 타이어코드를 중심으로 올해에도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해 나가고 있다.16일 업계에 따르면 효성첨단소재는 7월까지 전라북도 전주 탄소섬유공장의 2차 증설을 진행한다. 2023년 4월까지 3차 증설을 완료하면 전북 탄소섬유 공장은 연산 9000톤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된다.효성첨단소재는 2019년 8월 전주 탄소섬유 공장에서 2028년까지 연산 2만4000톤의 탄소섬유를 생산한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첫 걸음으로 지난해 2월 1차 증설을 완료해 연산 4000톤 규모의 생산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SK스퀘어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영업이익이 3802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3211억원을 달성했다.당기순이익은 4650억원이다. SK스퀘어는 투자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하는 투자전문 회사로서 연결 실적에는 포트폴리오 회사들의 실적과 지분법 평가 손익이 반영됐다.주요 자회사 SK쉴더스 매출은 399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21억원으로 15.7% 늘었다 별도재무제표 기준 영업수익은 2770억원, 영업이익은 2620억원이다. 당기순이익은 2544억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코웨이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1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충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표다.코웨이는 맞춤형 제품 라인업 및 서비스 형태를 구축하고 고객 사용 경험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설명했다.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 △가로 △세로 △RO 등 폼팩터와 필터, 색상 구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에몬스가 종합 가구기업에서 라이프스타일로서의 공간을 제안하는 기업으로 대대적인 리브랜딩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리브랜딩은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기업이 아닌 감성적인 공간 연출을 돕는 공간 스타일링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취지다.에몬스는 ‘요즘 감성, 요즘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비전을 담은 새로운 기업이미지(CI)도 공개했다. 기존 로고에서 에몬스 브랜드명의 첫 알파벳인 ‘E’를 형상화한 포인트 이미지를 없앴다. 수직적이었던 기존 디자인에서 벗어나 곡선형 디자인을 적용했다.소비자와 직접 만나는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문화재청과 궁중 문화 스토리를 담은 ‘2022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LG생활건강은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함께 궁과 왕후의 고귀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궁중 문화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올해는 ‘왕후의 정원’을 주제로 경복궁 교태전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열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한다.우선 20일까지 경복궁 교태전에서 ‘환유 국빈세트 오조룡 자수함’을 포함해 국립유형유산원 소장 궁중 유물을 전시한다. 왕후의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CJ대한통운은 자사가 후원하는 프로골퍼 이경훈(30) 선수가 미국프로골프(PGA)에서 통산 2승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이경훈 선수는 미국 텍사스주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파72)에서 열린 PGA 투어 ‘AT&T 바이런 넬슨’에서 최종합계 26언더파 262타를 기록해 우승,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우승상금은 163만8000달러(약 21억원)다. 이경훈은 콘페리 투어(2부 투어) 상금 랭킹 5위로 2018년 PGA 투어에 데뷔한 이경훈은 지난해 이 대회에서 80번째 투어 출전 만에 첫 우승의 감격을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휴온스그룹 지주회사 휴온스글로벌은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20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0.6%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은 1597억원으로 21.3% 늘었다. 순이익은 128억원으로 18.6% 감소했다.영업이익이 제자리 걸음을 한 이유는 그룹 인력 구조 재편에 따른 인건비 증가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모델료, 신규 TV광고 제작비 등 일시적인 광고선전비 증가분이 반영됐기 때문이다. R&D(연구개발) 비용도 전년동기대비 34% 늘었다.순이익 감소는 자회사가 투자한 기업의 시가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현대자동차가 16일 현대차 전기차 고객 대상으로 구독형 전기차 충전 요금제 상품 ‘럭키패스 H’를 출시한다고 밝혔다.럭키패스 H는 가입한 고객이 매달 일정 비용을 내면 약정한 충전량 한도 내에서 충전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고객은 구독료와 약정량에 따라 ‘럭키패스 H Green +’(월 구독료 3만원, 월 약정량 1200kwh), ‘럭키패스 H Light +’(월 구독료 1.5만원, 월 약정량 400kwh)등 두 가지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주행거리 기준으로 럭키패스 H Green + 이용 시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애경산업이 스킨케어 화장품 기업 ‘원씽’(ONE THING)의 지분 70%를 140억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원씽은 스킨케어 기반의 화장품 기업으로 2019년 론칭, 디지털 채널을 기반으로 성장했다. 주력 상품은 병풀, 어성초, 인진쑥 추출물 등 화장품의 핵심 성분에 집중한 스킨 토너 제품이다. 최근 에센스 세럼, 선크림 등을 출시하며 스킨케어를 중심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화장품의 핵심 성분에 집중해 좋은 성분의 함유량은 최대한 높이고 불필요한 가격 상승 요소는 배제해 고객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삼성전자는 2022년형 창문형 에어컨 '윈도우핏'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윈도우핏은 일반 에어컨과 달리 실외기가 일체형으로 설계돼 이동이나 설치가 편리하다. 에어컨을 사용하지 않는 계절에는 간단하게 분리해 보관할 수 있다.창문 일체형 설치 프레임을 적용해 보다 간편한 설치와 뛰어난 공간 활용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2022년형 신제품은 업계 최초로 설치 환경에 따라 고객이 전용 프레임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다.삼성전자는 프리미엄 창호 브랜드인 영림프라임샤시와 함께 다양한 설치 환경
◆ 롯데홈쇼핑, '창립 21주년 기념' 인기 브랜드 특집 행사롯데홈쇼핑은 25일까지 창립 21주년을 맞아 인기 브랜드 특집전과 혜택을 제공하는 '21 감사축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패션‧가전‧뷰티 등 60여개 인기 브랜드를 선별해 진행된다. 상품 구매 시 최대 7% 적립, 재구매 고객에게는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프라임 시간대인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는 추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모바일앱으로 3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이용권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이용권 △롯데시네마
[포쓰저널=박소연 기자] 휠라홀딩스는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688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8.1%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736억원으로 8.6% 증가했다. 매출은 역대 분기 최대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231억원으로 8.3% 줄었다. 휠라홀딩스 관계자는 "영업이익은 아쿠쉬네트 부문의 브랜드 강화 관련 판관비 증가 및 휠라 브랜드 중장기 전략 수행에 따른 매출 채널 비중 조정, 일부 공급망 이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고 밝혔다. 또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에서의 아쿠쉬네트 판매
◆ 제주항공, 국제선 재운항 특가 프로모션제주항공이 국제노선 재운항에 맞춰 특가 항공권 판매 이벤트인 ‘YES, YOU CAN FL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18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운임을 기준 △국내선 2만9200원 △일본 15만7100원 △필리핀 19만6100원 △태국‧베트남 23만6100원 △싱가포르 27만6100원 △말레이시아 24만100원 △괌‧사이판 18만7100원부터 판매한다.탑승일을 기준으로 6월1일부터 10월29일까지 이용할
[포쓰저널=서영길 기자] LG전자는 2022년형 올레드 에보 전 제품이 세계 유력 인증기관들로부터 연달아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2022년형 올레드 에보 전 모델은 최근 미국 UL로부터 ECV 환경마크를 받았다. ECV는 재활용 소재 사용량 등 친환경성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하는 마크다.앞서 3월에는 스위스 인증기관 SGS로부터 자원 효율성, 유해물질 미사용 등을 인정받아 SGS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2월에는 영국 카본트러스트로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 등 제품 생애주기 전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받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오리지널 캐릭터를 앞세워 하이트진로·LG트윈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오리지널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다.LG유플러스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캐릭터 무너가 등장하는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기획팩을 선보이기로 했다. 무너는 홀맨과 함께 LG유플러스를 대표하는 캐릭터다.이번 기획팩은 필라이트 후레쉬 6캔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표면에는 LG유플러스의 무너와 필라이트의 코끼리 캐릭터인 '필리'가 함께 디자인됐다. 콜라보레이션을 기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LIG넥스원이 4일 인하대학교와 항궁우주 및 유도 무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LIG넥스원과 인하대학교는 협약 체결을 통해 △산학협력 기반의 국방분야 연구 활동 추진 △협력 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회의체 운영과 현장실습 교육 인턴 △기술 및 학술 세미나 등의 정보교류 등 항공우주 국방 분야의 기술력 향상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두 기관은 항공우주 및 유도무기 개발에 필요한 공력, 구조, 추진, 유도제어 등 핵심 기술 분야를 포함한 항공우주 시스템과 미래 항공우주 국방 분야의
[포쓰저널] LG전자는 모니터를 두 대를 위 아래로 쌓아 올려 새로운 폼팩터를 적용한 LG 듀얼업 모니터(모델명: 28MQ780)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LG 듀얼업 모니터는 28형(화면 대각선 70cm) 나노IPS 디스플레이에 16:18 화면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16:9 화면비의 21.5형 모니터 두 대를 위아래로 붙인 크기로 일반 모니터보다 세로로 더 길어 스크롤 없이 한 화면에 보다 많은 정보를 보여준다.신제품은 또 LG 360 스탠드를 장착해 화면을 가로 90°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는 피벗(Pivot)과 좌우로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농협경제지주는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와 농식품 정보교류 및 안전먹거리 공급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농협은 제철 농산물 수급동향 정보를 제공하고,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를 어린이 식단 작성 및 영양관리에 참고해 균형잡힌 영양과 안전한 급식관리를 위해 활용하게 된다.구체적으로 농협은 농산물 검수가이드와 안전섭취요령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저염·저당 캠페인 홍보에도 참여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조성과 먹거리 안전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농협중앙회는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과 경기농협 임직원 등 100여명이 경기 여주시와 양평군 관내 농가를 방문해 시설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이날 봉사활동에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선교 국회의원등이 함께 참여했다. 여주시 산북면 용담리 마을회관 앞에서 봉사단 발대식을 갖고, 농가 지붕 교체와 내외장 수리 등 봉사활동에 동참했다.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농협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지금까지 총 인원 8600여 명이 849
[포쓰저널=신동혁 기자] 코웨이는 1분기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이익이 1727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1% 늘었다고 13일 공시했다.같은기간 매출은 9280억원으로 5.6% 늘었다.당기순이익은 1350억원으로 7.3% 증가했다.코웨이는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노블의 확장 전략 등으로 어려운 시장 환경에도 안정적인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환경가전사업 매출액은 안정적 렌탈 계정 순증 등에 힘입어 5595억원을 기록했다. 국내 총 계정 수는 656만 계정을 기록했다.해외법인 매출액은 3324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3.0%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