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삼성증권

[포쓰저널] 삼성증권은 미 금리인상 이후 시장 변화에 따른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삼성증권 언택트 컨퍼런스'를 26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최근 글로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레이션, 지정학적 이슈, 그리고 미국 빅테크 등 주요 종목들의 주가 조정 등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섹터를 집중해 다룰 예정이다.

특히 미국 기준금리 인상, 포스트 팬데믹 등 급격한 시장 변화에 발맞춰 '2분기,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투자전략'을 주제로 잡고 컨퍼런스를 진행한다.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허진욱 수석연구위원, 글로벌주식팀 김중한, 임은혜 수석연구위원, EV/모빌리티 담당 임은영 수석연구위원, 플랫폼 담당 박은경 수석연구위원이 강사로 출연하며, 매 강의 종료 후 5분에서 10분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등 상반기 주요 글로벌 이슈에 따른 대응 전략에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대폭 높아지고 있다"며 "주요 이벤트들이 2분기에도 많이 산적해있어 금리 인상기에 필요한 다각도의 투자 아이디어를 고객분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접수를 신청한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유튜브 링크(URL)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접수는 삼성증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사전 접수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모바일 상품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삼성증권은 사전 접수 신청 고객 중 컨퍼런스 당일(26일) 설문조사에 참여한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 커피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고객도 컨퍼런스 당일 설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3000명에게 파리바게트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