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백설 참치액’ 2종

CJ제일제당은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과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 등 '백설 참치액'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백설 참치액 진, 더 풍부한 맛은 참치 숙성액과 국내산 다시마를 더해 깊은 감칠맛을 살린 제품이다. 백설 참치액 순, 더 깔끔한 맛은 참치의 비린 맛을 잡아주는 백설 맛술과 국내산 사과추출물, 마늘, 생강 함량을 참치액 진보다 3배 이상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두 제품의 감칠맛은 CJ 식물성 발효 원료 ‘테이스트엔리치’로 구현했다. 테이스트엔리치는 첨가물 없이 식물성 원료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나오는 다양한 감칠맛 성분으로 만든다.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닭 육수 2종

청정원은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닭 육수 베이스의 '맑은 닭곰탕'과 '얼큰 닭개장' 등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신제품은 국내산 닭을 통째로 넣어 청정원만의 기술인 360도 고압가열공법으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 진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호밍스 맑은 닭곰탕은 국내산 닭과 마늘, 양파, 대파,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우려넨 제품이다. 호밍스 얼큰 닭개장은 발효 숙성한 고춧가루와 기름을 볶아 만든 특제 볶음고추 양념을 닭 육수에 넣은 제품이다.

 

/국순당

◇ 국순당, 미국 나파밸리 컬트 와인 ‘카디날’ 론칭

국순당이 미국 와인 양조 명문가인 '잭슨 패밀리'의 컬트 와인 '카디날'을 신규 독점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카디날은 잭슨 패밀리가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지역의 포도를 사용해 만들었다. 국순당은 카디날이 최고의 나파밸리 컬트 와인으로 평가받는다고 설명했다.

국순당에 따르면 그동안 카디날 와인은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 프랑스 네고시앙(와인 산지와 시장을 연결하는 중간 상인)을 통해서만 구매가 가능했다. 하지만 국순당은 잭슨 패밀리와 협업을 통해 전세계에서 유일한 카디날 와인 생산지인 미국에서 이 제품을 독점 수입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