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 THE100리포트 82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퇴직연금 인출에도 전략이 필요해'를 주제로 한 'THE100리포트' 82호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연구소가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 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82호 첫 번째 리포트는 퇴직 전까지 퇴직금을 최대한 지키며 세금 등 비용을 줄일 수 있는 7가지 체크포인트에 대해 설명했다. 

두 번째 리포트는 ‘퇴직연금 수령 전략 5가지+α’로, 소득공백기에 매월 정기적인 현금흐름을 만들 수 있도록 퇴직연금을 효과적으로 인출하기 위한 연금수령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퇴직연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으나 적립금 규모가 작은 대부분의 퇴직자는 일시금을 선택하고 있다"면서 "퇴직 전까지는 퇴직연금을 최대한 지킬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고 연금수령이 가능한 시점부터는 각자의 재무상황에 맞는 인출 전략이 필요하다"고 했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신증권

◇ 대신증권, ‘주식투자 챌린지’ 이벤트 진행

대신증권이 총 상금 3억원을 놓고 수익률을 겨루는 ‘주식투자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주식투자 챌린지’는 신규·휴면 고객이 코스피 지수·대신 로보어드바이저·대신 리서치센터 추천종목 중 경쟁상대를 선택해 수익률을 겨뤄 승리하면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다.

참여 고객은 사전에 코스피 지수·대신 로보어드바이저·대신 리서치센터 추천종목 중 경쟁할 상대를 선택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경쟁상대보다 높은 수익률을 달성하면 상금을 받게 된다.

각 경쟁상대는 이벤트 기간 중 달성한 수익률 순위에 따라 각각 5000만원, 3000만원, 2000만원의 상금을 확보하고 참여 고객은 각 경쟁상대가 확보한 상금을 나눠 갖는다.

예를 들어 코스피 지수가 5000만원을 확보하고 코스피와 경쟁해 승리를 거둔 고객이 100명이면 50만원씩 상금을 받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3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각 시즌당 상금은 총 1억원이다. 시즌1은 20일부터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시즌2는 7월 18일부터 4주간, 시즌3은 8월 16일부터 4주간 각각 진행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이날부터 13일까지 대신증권과 크레온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HTS(홈트레이닝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상원 대신증권 디지털부문장은 "대신증권 창립 60주년을 맞아 대고객 감사이벤트로 주식투자 대회를 마련했다"며 "이 이벤트로 주식 투자에서 재미도 찾고 상금도 받아가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