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농협
사진=농협

◇ 농협, 홈쇼핑 최초 ‘홍삼 달임액’ 특별판매 진행

농협경제지주가 10일 12시 40분부터 공영쇼핑을 통해 홍삼 달임액을 시중가격 대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특별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판매되는 제품은 김포파주인삼농협의 홍삼달임액(90㎖) 소포장 제품이다. 60포 구매 시 시중가격 대비 30%, 120포 구매 시 35% 할인된 가격에 에 구매할 수 있다.

우성태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공영쇼핑을 통한 이번 홍삼 달임액 판매방송이 최근 재고과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개발과 판로 확대로 인삼 소비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하이메이드 펫가전 출시

롯데하이마트는 늘어나는 반려가구 트렌드에 맞춰 발 마사지기, 스마트 장난감 등 2가지 펫가전을 PB(유통사 자체 브랜드)인 하이메이드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하이메이드 펫 풋 클리너&마사지기(HSPPC-SI5V)는 산책 후 더러워진 반려동물 발을 세척하고 마사지하는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하이메이드 스마트 펫토이(HSPST-SI5M)는 6개 방향에서 나오는 깃털, 360도 회전하는 트랙 볼, 상단에 탑재된 LED 램프 등 다양한 놀이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늘어나는 반려가구 트렌드에 맞춰 가성비와 가심비를 갖춘 하이메이드 펫가전을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이색 가전을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X근대골목 단팥빵, 컬래버 상품 판매

이마트24가 ‘근대골목단팥빵’과 함께 협업상품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근대골목단팥빵은 대구 기반 투어푸드 전문 기업 홍두당이 2015년 론칭한 옛날빵 전문 베이커리다.

협업상품은 근대골목 단팥빵, 크림단팥빵, 소보루단팥빵, 콩떡콩떡 등으로 팥앙금을 솥에서 직접 끓인 단팥으로 만들었다.

정재학 이마트24 디저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희소성 있고 맛있으면서도 트렌디한 빵에 대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대구근대골목 단팥빵 시리즈를 판매하게 되었다"며 "이마트24가 향후 빵지순례자들의 성지로 거듭나도록 베이커리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김명종 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왼쪽)과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본부장(오른쪽)이 8일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열린 'GS25 영업종료점 잔여 상품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GS25
김명종 GS리테일 편의점지원부문장(왼쪽)과 한상욱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본부장(오른쪽)이 8일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열린 'GS25 영업종료점 잔여 상품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GS25

◇  GS25, ‘굿윌스토어’에 영업 종료점 잔여 상품 기부

GS리테일은 8일 송파구 마천동 소재의 굿윌스토어 밀알송파점에서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과 함께 GS25 영업종료점 잔여 상품 기부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굿윌스토어는 기업의 재고 상품(의류, 식품, 생활용품 등)이나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등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GS25는 그동안 영업종료점의 잔여 상품을 물류센터로 보내 폐기해  상품의 회수비용, 보관비용, 처리비용 등과 같은 손실을 감당해야 했다.

앞으로는 GS25의 영업종료점이 발생할 경우 굿윌스토어 차량이 점포를 방문해 잔여 상품을 수거한다. 수거된 상품은 다시 전국의 굿윌스토어에 입고돼 판매된다. 이를 통한 판매 수익금은 장애인 직원의 인건비로 활용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