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슬 X 이무진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 티저 이미지./롯데건설
롯데캐슬 X 이무진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 티저 이미지./롯데건설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롯데건설은 ‘롯데캐슬 X 이무진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 ’아파트 2022‘’를 17일 공식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MZ(밀레니얼·Z세대)세대 등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7월 브랜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부동산 및 경제 정보, 셀럽 협업 등의 콘텐츠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특색 있는 콘텐츠가 게시된다.

지난해 12월에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콜라보레이션으로 기획한 콘텐츠가 게시돼 좋은 반응을 얻었고 1월에는 건설업계 유튜브 중 최단기간인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을 달성했다.

‘아파트 2022’는 1982년 발표된 윤수일의 노래 ‘아파트’를 젊은 감성으로 재해석한 리메이크곡으로 이무진 특유의 리드미컬한 그루브가 더해졌다.

멜로망스 ‘인사’, 소란 ’연애 같은 걸 하니까’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와 CF를 제작한 감독 하비가 연출을 맡았다.

롯데건설의 관계자는 “이번 ‘아파트 2022’ 뮤직비디오를 통해 아파트라는 물리적 공간을 넘어 그 안에서의 삶과 사람들의 이야기, 다양한 감정들을 전달하고자 했다"면서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것은 물론,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전문가와의 테이블 토크, 웹 예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