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시청자평가원과 정기호 KT알파 정기호 대표(가운데)가 28일 '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KT알파
제9기 시청자평가원과 정기호 KT알파 정기호 대표(가운데)가 28일 '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KT알파

◇ KT알파 쇼핑, '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 개최

KT알파 쇼핑이 28일 목동 KT알파 쇼핑 미디어센터에서 제9기 시청자평가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2015년 제1기 시청자평가원을 시작으로 KT알파 쇼핑의 상품, 서비스, 방송, 배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다.

제9기 KT알파 쇼핑 시청자평가원은 6월 3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KT알파 쇼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았다. 자기소개서와 영상 모니터링 의견을 고려해 총 35명을 최종 선발했다.

KT알파 쇼핑의 제9기 시청자평가원은 2023년 6월까지 활동하며 신규 상품 평가 및 선정 활동을 중심으로 고객의 목소리를 전할 예정이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 SK텔레콤, e커머스 특화 '우주패스Slim' 출시

SK텔레콤은 특화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 slim’을 28일 론칭했다고 밝혔다.

우주패스 slim은 아마존(Amazon) 해외직구 무료배송 혜택과 아마존 해외직구 5000원 할인 쿠폰 1매, 11번가 SK페이 2000 포인트 등 3만원 상당의 혜택을 월 29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상품이다.

아마존 해외직구는 11번가 내 아마존 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해당페이지 내에 있는 상품 구매 시 주문 금액과 횟수 상관없이 무료배송 혜택(가구, 가전 등 일부 품목은 무료배송 불가)을 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 고객들은 개인 취향에 맞춰 T우주 홈페이지와 고객센터, T멤버십, T우주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자유롭게 구독 상품을 변경할 수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U+tv 전용 '한눈에쇼핑' 검색 기능 도입 

LG유플러스는 종합 홈쇼핑 서비스인 ‘한눈에쇼핑’에 상품 검색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상품 검색을 원하는 고객은 한눈에쇼핑 메인 화면 상단에 검색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상품명이나 브랜드명을 입력하면 된다.

고객에게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고객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의 카테고리만 선택하면 매일 U+추천 메뉴에서 개인화 추천 상품을 안내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TV홈쇼핑의 시청을 예약하면 방송 시작 5분 전 사전에 등록한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로 도입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사진=SK브로드밴드

◇ SK브로드밴드, '환경재단' 친환경 캠페인 홍보 지원

SK브로드밴드는 B2B(기업간 거래) 미디어 서비스인 ‘온애드’와 TV 광고 서비스 ‘B tv 우리동네광고’를 활용해 환경재단의 친환경 캠페인 홍보를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를 위해 SK브로드밴드는 환경재단과 협력해 ‘씨낵(Seanack)’ 캠페인 홍보를 지원한다. 씨낵은 바다(Sea)와 과자(Snack)의 합성어로 휴가철 해수욕장에서 주워온 쓰레기를 다양한 해양 생물 모양 과자로 교환해주는 캠페인이다.

SK브로드밴드는 씨낵 캠페인 홍보 영상을 여러 미디어 채널에 송출해 환경 이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환기할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국내 주요 프랜차이즈 고객사의 협조를 얻어 전국 1000여 매장·영업장 내 온애드를 통해 씨낵 캠페인 영상을 내보낸다.

B tv 우리동네광고도 캠페인을 지원한다. 실제 ‘씨낵’ 캠페인이 진행되는 강원도 지역에 한해 B tv 우리동네광고 무료 광고 형태로 B tv에 캠페인 홍보 영상을 틀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