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건설
26일 열린 ‘소셜아이어워드 2022’ 시상식에서 한정호 롯데건설 마케팅부문 상무(왼쪽에서 세 번째)가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롯데건설

◆ 롯데건설 유튜브 '오케롯캐', '소셜아이어워드 2022'서 대상

롯데건설은 26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자사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로 유튜브 기업 일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소셜아이어워드 2022’는 전문가 4000명의 평가위원단이 SNS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들에 대해 시상하는 상이다.

평가위원들은 "보수적인 이미지가 강한 건설업과 달리 고객과의 접점을 좁히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신선하고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오케롯캐는 지난해 7월 오픈 이후 약 6개월 만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했으며 현재 18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오케롯캐는 MZ(밀레니얼·Z세대)세대를 타겟으로 주거, 부동산, 경제, 문화 등의 정보와 개그맨 이호창, 댄스팀 홀리뱅, 가수 이무진과의 콜라보 콘텐츠를 공개해 수백만 조회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커넥트 뮤지컬 포스터./GS건설
커넥트 뮤지컬 포스터./GS건설

◆ GS건설, 코로나로 위축된 연극인 활동 지원 '커넥트 뮤지컬' 진행

GS건설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연극인들의 활동을 지원하기위해 강원도 춘천 엘리시안 강촌에서 아동극 뮤지컬 공연인 커넥트 뮤지컬(Connect Musical)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커넥트(Connect)는 GS건설과 문화예술인 그리고 관객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GS건설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GS건설은 본사 그랑서울에서 신진 음악인들을 위한 커넥트 콘서트(Connect Concert)를 3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커넥트 뮤지컬은 엘리시안 강촌 그랜드볼룸에서 총 4회에 걸쳐 공연된다.

7월 30일과 31일 저녁 7시에 아동극 ‘지구를 구해줘’가 진행된다. 8월 5일과 6일 저녁 7시에는 아동극 해처럼 빛나는 이야기(삼양동화)가 진행된다.

GS건설은 이번 행사가 연극인들에게 공연 공간과 비용을 지원하고 직접 관객을 만나 호흡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