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와 하이네켄이 서울 마포구 GS25합정프리미엄점 매장에 연 팝업스토어 내부 모습./사진=GS25
GS25와 하이네켄이 서울 마포구 GS25합정프리미엄점 매장에 연 팝업스토어 내부 모습./사진=GS25

◇ GS25, 협업 팝업스토어 인기…맥주 매출 2.5배↑

GS25는 하이네켄과 17일간 진행한 팝업스토어 효과로 서울 마포구 GS25합정프리미엄점, 강원 양양군 GS25인구해변점 두 편의점의 맥주 매출이 팝업스토어 운영 직전 동기대비 평균 2.5배 급증했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15~31일까지 2030세대들의 이용이 활발한 두 곳의 GS25 매장에 ‘하이네켄 실버’를 주요 테마로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팝업스토어의 메인 테마로 활용된 맥주 하이네켄 실버는 두 곳의 GS25 매장에서 전체 맥주 매출 순위 1위에 올랐다. 하이네켄 실버가 맥주 제품별 평균 매출 대비 5.1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맥주 매출을 끌어 올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같은 기간 '슈퍼말차' 브랜드를 운영하는 힛더티와 서울 여의도 더 현대 서울에 선보인 '슈퍼말차25 팝업스토어'에는 2만명의 고객이 몰렸다. 양사가 공동 개발한 다양한 슈퍼말차 상품, 슈퍼말차25에서만 판매하는 협업 굿즈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GS25는 전국 오프라인 플랫폼의 강점을 활용, 고객과 다양한 브랜드를 연결하는 팝업스토어 등 스페이스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캐릭터 마이키링' 누적 판매 200만개 돌파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마이키링 3종(포켓몬·짱구·산리오)'이 누적 판매 200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마이키링 3종은 캔디와 캐릭터 키링으로 구성됐다. 1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며 편의점 대표 품목인 새우깡과 포카칩을 제치고 과자 카테고리 판매 1위에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토이캔디(캔디+캐릭터 상품)' 카테고리의 지난달 매출은 마이키링 3종의 판매량 급증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9배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세븐일레븐은 하반기에도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추가로 출시해 캐릭터 열풍을 이어갈 계획이다.

 

원둥이가 실제 우주(성층권)까지 도달하고 있는 모습이 촬영된 장면 캡쳐./사진=이마트24
원둥이가 실제 우주(성층권)까지 도달하고 있는 모습이 촬영된 장면 캡쳐./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원둥이' 캐릭터 실제 우주 여행”…다큐멘터리 공개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제조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스타트업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와 손잡고 캐릭터 인형인 ‘원둥이’·수제맥주 ‘바나나 행성맥주’ 등을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 회수하는 과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영상을 5일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나라스페이스테크놀로지는 국내 최초 헬륨풍선 비행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이마트24는 원둥이를 성층권에 해당하는 지상 1만3000m까지 날려 보내고 회수하는 과정을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마트24는 젊은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4월 SNS에서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는 점장 원둥이를 소개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지구에 왔다는 세계관을 콘셉트로, 이번 영상에서는 원둥이가 범우주적 레시피를 찾기 위해 우주에 다녀왔다는 스토리텔링을 담아냈다.

이마트24는 이번 다큐멘터리 영상을 유튜브 이마트24 공식계정에 올리고 앞으로도 우주 세계관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