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진행된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넥슨 최성욱 본부장,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한국관광공사 정기정 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넥슨  
4일 진행된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에서 (왼쪽부터) 넥슨 최성욱 본부장, 그린라이트 김선규 회장, 한국관광공사 정기정 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넥슨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장애인 여행 지원 기부금 1억원 전달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장애인 여행 지원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전달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넥슨과 한국관광공사는 6월 21일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한국 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확대’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넥슨은 한국관광공사와 제휴해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기부금을 모금했다.

기부금 전액은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전달해 장애인의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여행을 위한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그린라이트는 9월 장애인들이 가을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간다. 여행지로는 ‘던파모바일’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컬래버레이션 영상의 배경지인 여수와 배리어 프리 관광 명소가 있는 춘천이 포함된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최고 등급 선수카드 지원 ‘드래프트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에 ‘드래프트 이벤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여름을 맞아 특급 혜택으로 준비한 이번 '드래프트 이벤트'는 게임에 출석만해도 최고 등급 다이아몬드 선수 카드를 포지션 별 1장씩(총 11장) 제공한다. 또 보석, 골드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빙고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은 다채로운 콘텐츠도 함께 선보였다. 먼저 단일 팀과 연도로 구성된 선수 로스터에 추가적인 혜택을 부여하는 ‘팀 시너지’ 시스템을 추가했다. ‘팀 시너지’ 발생 시 능력치 증가, 날씨 페널티 감소 등 이로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 ‘새로운 세상과의 만남’ 주제로 작품 접수 시작

컴투스는 미래 게임 및 콘텐츠 시장을 이끌어갈 창작 인재들에게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2’의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은 창작 인재 발굴은 물론 순수예술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문학 공모전이다.

컴투스는 9월 14일까지 이번 공모전의 주제인 ‘새로운 세상과의 만남’과 관련된 작품을 ‘원천 스토리’ 및 ‘워드 플레이’ 2개 부문으로 모집한다. 올해는 간단한 카피라이트 문구만으로 참여가 가능한 ‘워드 플레이’ 특별 부문도 신설했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창작 인재라면 누구나 2개 부문 모두 응모 가능하다. 각 부문별로 정해진 양식에 맞춰 기한 내에 제출하면 된다.

컴투스는 ‘워드 플레이’ 부문 추가에 따라 이번 공모전의 수상자를 기존 7명에서 10명으로 확대하고 총 4000만 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한다.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이미지=카카오게임즈

◇ 카카오게임즈, 생존 FPS게임 ‘디스테라’ 4차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인 신작 PC 생존 FPS(1인칭 슈팅게임) 게임 ‘디스테라’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30일에 시작해 9월 5일까지 일주일 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Dysterra’를 검색한 후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 가능하다.

‘디스테라’는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탄탄한 건 슈팅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이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새롭게 추가된 여성 캐릭터와 다양한 무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신규 지역 및 보스를 추가해 콘텐츠를 강화했다. 월드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은 생존자들에게 보상을 주는 ‘통합 랭킹 시스템’도 추가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