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피파온라인 K-리그 중계 페이지./캡쳐=넥슨
넥슨 피파온라인 K-리그 중계 페이지./캡쳐=넥슨

◇넥슨 'FIFA 온라인 4', 스포츠 중계권 확보 및 K리그 중계 시작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FIFA 온라인 4)가 게임사로는 국내 최초로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고 프로축구 K리그 경기를 공식 홈페이지에 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중계는 축구 예능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에서 활약 중인 해설가 이주헌과 박종윤을 통해 진행된다.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기존 중계와 달리 실시간 채팅기능을 도입해 소통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중계 중 ‘FIFA 온라인 4’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게임쿠폰을 제공한다.

홈 프로팀 구단 관계자와 경기 중 실시간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시청에 있어 다양한 재미요소도 추가할 계획이다.

 

이미지=컴투스
이미지=컴투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5일 캐릭터 사전 생성 개시

컴투스는 16일 국내 출시하는 소환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 론칭 하루 전인 15일에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크로니클 사전 다운로드는 8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서버가 열리기 직전까지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 마켓에서 참여할 수 있다. PC버전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사전 다운로드 참여를 통해 출시 전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원하는 닉네임을 미리 선점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PC버전은 컴투스의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하이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전용 런처와 PC클라이언트를 설치한 후 접속할 수 있다.

 

이미지=네오위즈
이미지=네오위즈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 여름 맞이 이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에서 여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는 28일까지 3주 동안 진행된다.

게임에 출석만 해도 ‘고급 계약서’, ‘4성 영웅 선택 상자’, ‘천공의 섬 티켓’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5일차에는 ‘스페셜 계약서’를, 7일 모두 출석하면 ‘5성 영웅 랜덤 상자’를 제공한다.

여름 시즌 이벤트 패스도 새롭게 열렸다. 기존 시즌 패스와는 별도로 운영되며, 모든 패스를 클리어할 경우 바니걸 컨셉의 3성 마리아 코스튬도 획득 가능하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