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문래 롯데캐슬에서 열린 우리 동네 음악회 모습./롯데건설
지난해 문래 롯데캐슬에서 열린 우리 동네 음악회 모습./롯데건설

[포쓰저널=홍윤기 기자] 롯데건설은 자사가 시공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문래 롯데캐슬’이 한국부동산원이 인증하는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등급 중 최우수 등급을 인증받았다고 30일 밝혔다.

민간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인증제도는 한국부동산원과 HUG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주거 공간, 단지 내 편의시설, 생활 지원 및 공동체 활동 지원 등에 대해 입주 후 2년간 평가하고 진단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민간임대주택이 제공하는 주거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됐으며 최우수, 우수, 일반, 미흡 등 4개 등급으로 나뉜다.

롯데건설은 민간임대주택 입주민을 위해 그린카, 롯데렌탈, 하이마트 등 파트너사와 업무협약을 맺어 카셰어링, 가전 렌탈, 홈케어, 이사, 세차 등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6월에는 롯데마트 문화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임대주택 입주민들에게 강좌 프로그램을 제공해 입주민의 자기 계발 영역까지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2020년 ‘문래 롯데캐슬’ 입주 시에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정리 정돈 교육’, ‘우리 아파트 풍경 그리기 대회’, ‘어린이 쿠키 체험 키트 배부’ 등 비대면 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해에는 아파트 단지로 직접 찾아가 입주민에게 문화 예술 관람을 제공하는 우리 동네 음악회를 개최했다.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공동주택 같이 살림 프로젝트와 영등포구 에너지 자립마을 발굴 및 운영 공모사업 등 지방자치단체 연계 공모사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모든 서비스는 롯데건설이 관리 운영 중인 임대주택 주거 서비스 플랫폼 ‘엘리스(Elyes)’를 통해 진행됐다.

자산운영서비스 브랜드 ‘엘리스’는 민간임대주택 공급뿐만 아니라, 개발, 건설, 운영, 관리,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범위를 아우르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주 계층별 맞춤형 주거 서비스를 운영해 입주민의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