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누적 라면시장 1조2824억원...전년 동기비 4.6%↑
팔도·배홍동·진 비빔면 매출액 301억원, 전년비 12% ↓
농심, 닐슨IQ코리아 조사 공개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의 라면 판매대 모습 / 사진=연합
서울 시내 한 대형마트의 라면 판매대 모습 / 사진=연합

[포쓰저널=이현민 기자] 코로나19 대유행의 영향으로 올해 라면시장은 소폭 성장했지만, 여름철 비빔면 시장은 장마와 폭우의 영향으로 다소 주춤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5일 농심이 공개한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의 자료에 따르면 8월 누적 4사 기준 라면 시장 규모는 1조2824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6% 성장했다.

농심은 상반기 코로나19의 유행이 정점에 치닫으며 간편식 라면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점을 주요 성장원인으로 꼽았다.

이미지=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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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누적 각 사별 점유율을 보면 농심은 55.7%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0.1%p 늘었다. 

오뚜기는 지난해 23.7%에서 올해 23.2%로 감소했다. 삼양식품은 11.2%로 전년 대비 0.4%p 늘었고, 팔도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9.9%로 같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브랜드별 매출을 보면 신라면(봉지면)은 1253억원으로 매출액 1위를 기록했다. 2위는 짜파게티로 매출액 836억원을 기록했으며 안성탕면이 609억원으로 그 뒤를 이었다.

 

이미지=농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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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빔면 시장의 경우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 간 팔도비빔면, 배홍동비빔면, 진비빔면 등 주요 3개 제품의 매출액의 합은 301억 원으로 지난해 대비 약 12% 감소했다. 농심은 장마와 폭우 등 날씨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6~8월 매출액 1위는 팔도비빔면으로 182억원을 기록했다. 2위는 배홍동비빔면으로 74억원을 기록했다. 진비빔면의 매출액은 45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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