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90만원

현대자동차 엔트리 SUV 캐스퍼./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엔트리 SUV 캐스퍼./사진=현대자동차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현대자동차는 엔트리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캐스퍼의 신규 트림인 ‘디 에센셜(The Essential)’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디 에센셜은 지난해 9월 캐스퍼 출시 이후 1년 동안 고객들이 선호하는 사양들을 분석해 최적의 사양으로 구성한 스페셜 트림이다.

디 에센셜에는 핵심 편의 및 안전사양들이 탑재됐다.

탑승자와 운전자를 배려한 ▲인조가죽 시트 ▲앞좌석 열선 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스마트키 ▲후방모니터 ▲하이패스 시스템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하이빔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캐스퍼의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됐던 고급 사양들도 디 에센셜에 추가됐다.

외장에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실내에 메탈페인트 인사이드 도어 핸들, 운전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풀오토 에어컨 등이 적용됐다.

또 ▲8인치 내비게이션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 ▲블루링크 ▲폰 프로젝션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이 탑재됐다.

캐스퍼 디 에센셜의 판매 가격은 1690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캐스퍼 디 에센셜 트림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최적의 사양 조합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췄다”며 “이번 신규 트림 출시를 통해 캐스퍼가 엔트리 SUV 시장의 저변을 더욱 확장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