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인사 발표

이성형 SK㈜ 신임 사장./사진=SK㈜
이성형 SK㈜ 신임 사장./사진=SK㈜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SK㈜는 1일 이성형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내용을 포함한 2023년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 방향은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4대 핵심사업을 중심으로 조직 역량을 지속 집중하고,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 SK㈜는 이성형 CFO를 사장으로 승진 발령, 역할을 강화해 재무구조와 사업 포트폴리오 최적화 및 관리 기능을 총괄하도록 했다.

CFO는 재무관리뿐 아니라 사업 시너지 제고 등 종합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CEO)의 의사결정을 지원하게 된다.

SK㈜는 아울러 경영 불확실성에 대비해 기업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기 위해 투자 관리 전문성을 대폭 강화한다.

이를 위해 재무 전략 고도화 및 적극적인 투자 자금 확보, 투자 자산 관리 강화와 함께 사업 포트폴리오 분석, 과제 발굴·추진도 보다 효과적으로 실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4대 핵심사업 중심의 조직 체계는 유지한다.

첨단소재·그린·바이오·디지털 등 각 투자센터는 글로벌 투자환경 변화와 트렌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운영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영역별 전문성을 살린 빠른 투자 기회 발굴로 성과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바이오·그린·디지털 투자센터와 재무부문 등에서 10명이 신규 임원으로 선임됐다.

SK㈜ 관계자는 “투자전문회사로서 기업 가치 증대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최적의 조직구조를 갖추고 경영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주식회사>

▶사장 승진 (1명)

△이성형 CFO

▶신규 선임 (10명)

△이시욱  Bio 투자센터 임원

△조아련  Bio 투자센터 임원

△조원상  Green 투자센터 임원

△최동희  Digital 투자센터 임원

△권병돈  재무부문 임원

△박재범  IR담당 임원

△김형준  Brand 담당 임원

 △이혜정  업무지원실 임원

 △유재욱  베트남 C/O (Country Office) 임원

 △김동현  SK USA 임원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